기사검색

문체부,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'사회적 거리두기'에 대한 한국교회의 동참 요구

가 -가 +

김세정 기자
기사입력 2020-03-13

▲ 문화체육관광부,서울 종로구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와 한국교회총연합을 잇달아 방문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대한 한국교회의 적극적인 동참을 요청했다.  © 김세정 기자

 

[참교육신문 김세정 기자] 문화체육관광부(이하 문체부) 박양우 장관은 지나 12, 서울 종로구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와 한국교회총연합을 잇달아 방문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 두기에 대한 한국교회의 적극적인 동참을 요청했다고 밝혔다.

   

박양우 장관은 그동안 많은 한국교회가 영상예배로 전환하는 등 정부 시책에 협조하고 공동체 위기 극복을 위한 나눔에 앞장서준 데에 깊은 감사 인사를 전했다. 아울러 코로나19 확산이 잠시 주춤하는 듯 보이나 아직 낙관하기는 이르며 콜센터, 복지시설 등 집단감염이 돼 종교집회 자제, 사회적 거리 두기 등에 대한 종교계의 신중한 판단과 협조가 더욱 필요한 상황임을 강조했다.

 

또한, 교계의 어려움이 있겠지만 전국적인 집단감염 확산 등 더 어려운 시기가 올 수 있음을 언급하며 이번 사태가 종식될 때까지 영상예배로의 전환, 밀집 행사 중단·자제 및 연기, 사회적 거리 두기 등에 대한 한국교회의 이해와 적극적인 동참을 간곡히 요청했다. 

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

최신기사

URL 복사
x
  •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.

PC버전 맨위로

Copyright ⓒ 참교육신문. All rights reserved.